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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이행기준

민원/신고성남교육행정서비스공통이행기준

1.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 방문하시는 경우
  • 민원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현관에 직원을 배치하여 안내하겠으며, 모든 민원은 민원실에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 도착 10분 전에 연락(☏780-2500)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효율적으로 담당 부서를 찾을 수 있도록 사무실 입구에 과별 주요 업무 안내판을 게시하고,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며,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
  • 업무를 처리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 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하시는 경우
  •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안녕하십니까?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과 ○○○입니다.」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지체 없이 연결하되,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좋은 하루 보내십시오", "감사합니다"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전화를 끊겠습니다.
  •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780-2600)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우편 · 팩스 · 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전자민원 처리에 있어 SMS문자서비스 선택 시 접수 등 처리상황을 SMS문자서비스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민원인께 답변을 보내드릴 때에는 민원 신청 시 우편, 전화, 이메일, 전자민원창구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 홈페이지의 민원/신고 창구에 민원처리안내, 민원서식 정보,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
    ☞ 홈페이지(http://www.goesn.kr) → 민원/신고 창구 → 민원사무안내
  • 모든 민원서류에 대하여 처리부서,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기재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자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정보공개포털: http://www.open.go.kr) 공개 절차

    공개 절차 이미지 : 자세한 내용은 하단 참고

    • 청구서 제출
    • 청구서 접수 (자료관) 및 이송
    • 정보공개ㆍ여부결정(10일 이내)
    • 공개ㆍ비공개 결정통지
    • 수수료 징수
    • 공개
  •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100% 보장하겠습니다.

3.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조치

  • 고객께서 우리교육지원청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하셨을 경우 담당 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고객님의 업무를 우선적으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전화 통화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이 직접 사과드리고 교육을 통해 동일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서류가 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신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지연처리 사유와 처리 예정일을 정확히 알려드리고, 처리 예정일 내 신속히 처리하겠습니다.

4. 고객의 참여와 의견제시

  • 민원환경 및 교육행정서비스의 개선을 위하여 방문·전화·우편·FAX ·인터넷 등을 통하여 고객 의견을 접수하고 이를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 우편, 전화, Fax, 신고함, 홈페이지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우 편 [1359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양현로 20,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기획경영과
전 화 031) 780-2500
팩 스 031) 781-2196
홈페이지 http://www.goesn.kr

5. 고객 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 우리 교육지원청 모든 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 방문 상담은 민원실에서 해당 부서와 연계하여 1층 민원상담실에서 이루어지므로, 원활한 상담을 위하여 사전 예약 후 방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업무처리와 관련하여 금품 등을 주고받거나 이를 요구·약속하는 행위, 법령을 위반하여 업무처리를 할 것을 요구하는 행위는 청탁금지법 위반사항에 해당할 수 있으므로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모범이 되어 칭찬하고 싶은 사례는 다른 공무원들에게 귀감이 되도록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http://www.goesn.kr) → 참여마당 → 칭찬합시다”에 적극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