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행복한 성남 교육 SEONGNAM OFFLCE OF EDUCATION


Home > 홍보관 > 학교 소식

학교 소식

학교 소식 게시물 내용
제목 (대원중학교) 「회색인간」을 집필한 김동식 작가와의 만남 조회수 154
등록일 2019.12.02 파일첨부 작성자 노연주




대원중학교(교장 김숙이) 한뜰도서관에서는 11월 29일 김동식작가를 모시고 '글쓰기로 바뀐 인생 「회색인간」을 내기까지'라는 주제로 강연을 들었다. 성남수정도서관 꿈성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청소년 멘토 저자강연' 지원비를 받아 실시한 이 날 창체수업 마지막 활동으로 5개 동아리(도서반, 매체토론반 등)이 연합으로 강연회를 들었다.

식전 행사로 도서반 학생들중 자율독서동아리를 꾸려가던 3학년 학생들이 제작한 회색인간 북트레일러를 동영상을 시청했다.

(유튜브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MynpxwE3Rhw)


- 김동식 작가는 경기도 성남에서 태어나 부산에서 어린 시절을 보냈고, 2006년 서울로 상경, 성수동 한 주물 공장에서 10년가량 재직했다. 2016년 온라인 커뮤니티 공포 게시판에 창작 글을 올리기 시작해 3년 동안 500여 편을 집필했다. 2017년 12월, 『회색 인간』, 『세상에서 가장 약한 요괴』, 『13일의 김남우』를 동시출간하며 데뷔했다.  2018년 ‘오늘의작가상’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제13회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에 선정되기도 했다.

중학교 자퇴시절부터 어렵게 생활하던 청소년기와 주물공장에서 노동자로 인생을 살다가 어떻게 글쓰는 직업을 갖게 되었는지 그 이야기를 진솔하게 풀어놓는 동안 학생들은 귀기울여 강의를 경청했다. 질의응답후 작가님이 집필중인 작품중 결말 상상하기 퀴즈를 통해 창의적 답변을 말하는 학생에게 작가님의 친필 사인이 적혀 있는 책을 선물하기도 했다. 

facebook
twitter
kakao
목록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