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여는 행복한 성남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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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서비스헌장

1.성남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 헌장

우리 성남교육지원청 직원 일동은 「더불어 살아가는 창의적 인재 육성」이라는 교육지표 아래 함께 하는 성남교육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하고, 교육행정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성남시민, 학생, 학부모 등 모두가 친절한 교육행정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는 우리들의 고객이라는 인식하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신뢰받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다음과 같이 다짐합니다.

우리는

고객의 입장과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여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우리는

모든 민원을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민원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친절 · 신속 · 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우리는

민원 처리과정에서 잘못된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부당하게 처리되었을 경우 즉시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실천노력에 대하여 민원인들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우리는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으며, 이에 관한 조치계획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발표 후 인터넷, 성남교육소식 등을 통하여 공표하겠습니다.

  • 조사시기 : 매년 12월중
  • 조사방법 : 설문조사 및 면접조사
  • 공개방법 :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 인터넷 홈페이지

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을 다짐합니다.

2.기본서비스 이행표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방문 고객에게는

  • 방문하시는 고객께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인사하며 의자를 권해 드리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민원실에서 사무실 위치를 정확하게 알려드리고 부서입구에는 담당자 사진과 업무를 게시하며, 사무실 책상위에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미리 연락주시면 친절담당직원이 안내하여 1층 현관에 비치되어 있는 휠체어 등을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담당자가 즉시 맞이하고,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 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

전화 고객에게는

  • 벨이 3번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하게 전화를 받고, 인사와 함께 소속과 성명을 밝히며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 중일 경우

    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한 후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른 직원에게 전화를 연결할 경우

    담당자의 소속과 성명, 전화번호를 미리 알려드리고 연결하겠습니다

  • 전화를 끊을 때는

    "전화주셔서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인사하고 고객께서 먼저 끊으신 다음에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 점심시간(12:00~13:00)에도

    민원실에 전화 받을 직원이 항시 대기하겠으며,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 (7802-600)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신속한 민원서비스 제공

  • 법령에 정하지 않는 서류는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단순 민원에 대하여는 근무시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우편과 PC 또는 FAX로 민원을 제출하신 경우 접수 후 30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 우편, PC, FAX를 통한 제증명 발급업무는 접수 후 2시간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참여와 의견제시

  • 우리교육지원청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또는 개선해야 할 사항이 있을 경우 불편신고함 · 전화 · 우편 · FAX ·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그 처리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의견제출, 신고 또는 연락하실 곳
    우편 [13590]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양현로 20 성남교육지원청 경영지원과 민원담당자
    전화 031) 780-2526
    FAX 031) 781-2196
    신고함 성남교육지원청 1층 민원대기실 내 비치
    홈페이지 http://www.goesn.kr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창구 운영

  • 공직자의 청렴성과 신뢰성 확보를 위해 성남교육지원청에서는 클린신고센터와 함께 다음과 같은 고객의 의견을 제출하실 수 있는 창구를 운영하겠습니다.
    신고센터 홈 → 참여마당 → 사이버신고함 → 클린신고센터
    학원상담신고 홈 → 참여마당 → 사이버신고함 → 불법학원신고센터
    자유게시판 홈 → 참여마당 → 자유게시판
    전자민원창구 홈 → 전자민원창구 → 전자민원신청
    칭찬합시다 홈 → 참여마당 → 칭찬합시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민원인이 담당자의 실수로 두 번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처리하겠으며 해당공무원에 대하여 재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불친절하거나 만족하지 못하신 경우

    경영지원과(Tel. 780-2511~6)로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을 재교육하고 3회이상 반복될 경우 인사상의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 민원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심고접수 또는 사실 확인 후 1시간 이내에 지연처리사유와 처리예정일을 민원인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 여러분께 당부 드리는 사항

  • 고객 여러분께서는 고품격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행정서비스의 개선과 발전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 고충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교육지원청을 이용하시기 불편하신 경우 가까운 지역교육청 또는 학교를 이용하시면 정성을 다해 도와드릴 것입니다.
  • 고객님이 지켜보시는 가운데 타의 귀감이 되는 모범공무원을 보셨을 경우 적극적으로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의 작은 칭찬이 우리에게 큰 힘이 됩니다.

3.부서별 서비스 이행표준

1. 초등교육지원과 서비스 이행표준

학교 컨설팅 지원

  • 조언과 자문 중심의 맞춤형 컨설팅으로 장학 수요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겠습니다.
    •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하여 수업 컨설팅 지원단 및 분석단을 구성하여 지원 하겠습니다.
    • 학교 경영의 모든 영역에 필요한 컨설팅단을 구성하여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겠습니다.

특색 있는 교육과정 지원

  • 특색 있는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으로 미래 인재 육성 지원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급별 창의적 체험활동을 위한 교육과정의 질적 수준을 높여 학생들의 창의력을 신장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배움 중심 수업으로 학생의 창의적 지성을 드높이고 미래 인재 양성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특수교육기회확대

  •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의 내실화와 특수교육대상자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홍보를 실시하겠습니다.
    • 유관기관과 협의체를 구성하여 장애영유아를 공사립 어린이집에 배치하고 장애영유아 지원 교사로 하여금 특수교육을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학생이 특수교육대상자로 선정 배치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등 홍보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건강장애 학생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사이버학교 및 병원학교에 대한 홍보 안내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 가정이나 시설에 수용되어 있는 장애학생의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초ㆍ중등 순회학급 운영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고객이 만족하는 교원 및 기관이 만족하는 유치원 운영 지원

  • 공,사립 유치원 운영사업 홍보로 만족도를 향상시키겠습니다.
    • 홈페이지 자료실을 활용한 관련사업 홍보 강화로 공ㆍ사립유치원 운영을 지원하겠습니다.

투명한 인사업무처리로 합리적이고 청렴한 인사문화 조성

  • 인사만족도를 높이는 수요자 중심의 인사행정을 실시하겠습니다.
    • 인사의 시스템화를 통하여 불신과 불만을 해소하고,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겠습니다.
    • 관외 전입 교사에게 학교 선택권을 부여하여 수요자 중심의 교육행정을 전개하겠습니다.

민주시민교육 지원을 통해 세계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 육성

  • 민주시민교육 추진을 통해 민주시민 육성에 노력하겠습니다.
    •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 수립 및 운영, 각종 체험활동 운영, 연수 지원 등을 통해 민주시민교육의 철학과 내용을 신속히 착근시키겠습니다.
  • 평화교육 추진을 통해 세계인과 더불어 살아가는 민주시민 육성에 노력하겠습니다.
    • 평화교육 여건 조성, 평화능력 신장 교육, 평화적 삶의 생활화를 통해 능동적 평화능력 신장에 주력하겠습니다.
  • 다문화교육 추진을 통해 다양성을 존중하는 행복한 민주시민 육성에 노력하겠습니다.
    • 친다문화교육 환경 구축, 밀도 높은 다문화가정 학생 맞춤교육 지원, 감수성 함양을 위한 어울림교육 지원 등을 통해 다문화가정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력 신장 및 교육격차 해소에 주력하겠습니다.

2. 중등교육지원과 서비스 이행 표준

인사만족도 향상

  • 인사만족도를 높이는 수요자 중심의 인사행정을 실시하겠습니다.
    • 인사의 시스템화를 통하여 불신과 불만을 해소하고,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겠습니다.
    • 관외 전입 교사에게 학교 선택권을 부여하여 수요자 중심의 교육행정을 전개하겠습니다.
    • 전ㆍ출입 현황 및 인사 신문고 등 인사 관련 정보 제공 서비스로 인사 만족도 제고에 힘쓰겠습니다.

방과후학교 운영

  • 「방과후학교 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관내 모든 학생에게 제공하겠습니다.
    • 우수하고 다양한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학생참여도를 높이겠습니다.
    • 학기별 방과후교육 만족도 결과를 홈페이지를 통해 알려드리겠습니다.
    • 대학생 멘토링 활동을 통해 교육복지 구현에 주력하겠습니다.
    • 특기적성 외부우수 강사 인증제를 실시하여 교육만족도를 높이겠습니다.
    • 단위학교에 대한 행정인력 지원을 통해 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초등 돌봄교실 운영을 통해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에 노력하겠습니다.

과학교육 동아리 운영 지원

  • 1교 1과학 동아리 운영을 추진하겠습니다.
    • 2013년에는 초ㆍ중학교의 교내 과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1교 1과학 동아리 운영을 추진하여 과학교육 활성화로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흥미를 증진 시키겠습니다.

Wee 센터를 통한 초ㆍ중ㆍ고 학생, 학부모 및 교사 상담활동 강화

  • 전문성 있는 인력의 확보로 질 높은 상담을 제공하겠습니다.
    • 찾아가는 상담 및 내방 상담에 주력하여 학교폭력 최소화와 안전한 지역사회가 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 임상심리사를 활용하여 one-stop 체제의 지원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협력기관을 선정하여 협약 절차를 거쳐 지역사회 네트워크 자원 활용의 극대화를 통해 질 높은 상담이 이루어지도록 힘쓰겠습니다.

학교체육활성화

  • 「학교스포츠클럽활동」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건강 체력 증진을 이룰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꿈나무발굴대회(육상,인라인 롤러,볼링)를 개최하여 엘리트 체육을 발전시키겠습니다.
    • 잠재력 있는 어린선수(꿈나무)를 조기에 발굴하고,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맞춤식 훈련과 관리를 통하여 우수선수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교 컨설팅 지원

  • 조언과 자문 중심의 맞춤형 컨설팅으로 장학 수요자의 만족도를 제고하겠습니다.
    • 교실 수업 개선을 위하여 수업 컨설팅 지원단 및 분석단을 구성하여 지원 하겠습니다.
    • 학교 경영의 모든 영역에 필요한 컨설팅단을 구성하여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하겠습니다.

특색 있는 교육과정 지원

  • 특색 있는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으로 미래 인재 육성 지원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급별 창의적 체험활동을 위한 교육과정의 질적 수준을 높여 학생들의 창의력을 신장시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배움 중심 수업으로 학생의 창의적 지성을 드높이고 미래 인재 양성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3. 평생교육건강과 서비스 이행표준

학생건강관리

  • 교사 내 환경위생 측정을 지원하겠습니다.
    •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을 위하여 정기적인 교사 내 환경위생 측정지원 및 관리로 학생과 교직원에게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1830 손 씻기 운동 전개로 감염병 예방에 힘쓰겠습니다.
    • 1830 손 씻기 운동 전개와 감염병예방 보건교육 및 환경위생 개선 등으로 사전 예방을 통한 감염병 없는 건강한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친환경 무상급식 확대 실시

  • 안전한 먹을거리, 환경을 생각하는 학교급식을 실천하겠습니다.
    • 친환경(우수)농산물, 우수 축산물 등을 학교급식 재료로 사용하여 미래를 이끌어갈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먹을거리를 제공하고 무상급식 확대 실시를 통한 보편적 교육복지를 실현하며,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에 앞장서 환경을 생각하는 학교급식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습니다.

학교도서관 활성화

  • 책과 친구가 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하겠습니다.
    • 독서교육 종합지원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으로 학생들이 자유롭게 책읽는 습관을 형성하고, 자기주도적 학습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독서교육 활성화에 힘쓰겠습니다.
    • DLS 프로그램 및 독서교육종합시스템 사용법에 관한 연수를 통해 학생들의 다양한 온라인 독후 활동 및 체계적인 독서교육을 유도하겠습니다.

학원, 평생교육시설, 공익법인 민원처리기한 단축

  • 학원 및 평생교육시설, 공익법인의 민원처리기한을 법정처리기한보다 단축 처리함으로서 민원 만족도를 제고하겠습니다.
    구분 민원업무명 처리기한 신청방법 전화번호
    법정 이행목표
    학원 학원설립등록 8일 7일 방문 031-780-2563
    학원의 변경등록 7일 4일 방문 031-780-2695
    교습소 교습소 신고 5일 4일 방문 031-780-2563
    교습소 변경신고 3일 2일 방문 031-780-2695
    평생교육시설 평생교육시설 설치신고 10일 6일 방문 031-780-2676
    평생교육시설 설치자 지위승계 신고 10일 6일 방문 031-780-2676
    공익법인 비영리법인 정관 변경 7일 4일 방문,우편 031-780-2562
    비영리법인 임원 취·해임 승인 5일 4일 방문,우편 031-780-2562
    비영리법인 기부금 사용 승인 5일 4일 방문,우편 031-780-2562

4. 경영지원과 서비스 이행표준

청사안내

  • 우리 교육지원청 위치안내 표지판을 고객들이 잘 볼 수 있는 5개 장소에 설치하겠습니다.
  • 담당직원 사진 및 담당업무를 사무실 출입문에 부착하고 사무실 책상위에 명패를 비치하여 민원인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의 편의를 위한 장애인용 휠체어를 정문 현관에 1대 설치하겠습니다.
  •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표시판을 정문 및 청사 출입구에 각 1개, 각층 현관 엘리베이터 앞에 1개씩 설치하겠습니다.
  • 청사내의 부서안내 표시판을 1층 청사 현관에 1개, 엘리베이터 내부에 1개씩 설치하겠습니다.

인사상담 안내

  • 인사고충상담을 위하여 담당자 직접면담, 전화, 인터넷 등 상담창구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직원들의 인사고충이 해소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시행하는 지방공무원 채용시험에 대하여 채용계획을 일반인과 직원들이 열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민원 및 친절서비스

  • 근무자는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고 단정한 복장과 친절한 언행으로 고객을 정중히 모시겠습니다.
  • 친절 봉사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고객의 평가를 받겠습니다.

교육공보 서비스

  • 우리 교육지원청 교육활동을 언론에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학부모, 학생, 교직원들이 교육에 관하여 바르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교육지원청의 교육행사 및 교육관련 미담사례를 언론에 적극 홍보 하여 성남교육 발전에 촉매 역할을 하겠습니다.
  • 각종 언론사가 필요로 하는 교육 관련 취재 및 자료요구에 대하여는 정확한 내용을 바탕으로 신속하게 협조하도록 하겠습니다.
  • 보도자료 담당 TEL. 780-2516 FAX. 781-2197

유아학비 지원서비스

  • 유치원 재원아 학부모의 부담 경감을 위한 유아학비 지원 사업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유아학비 지원 계획 및 지원 절차를 성남교육지원청 공지사항과 유아교육방에 탑재하고, 유아학비 지원절차의 안내를 원하시는 학부모에게는 E-mail이나 SMS 등을 통하여 2일 이내에 관련 사항을 안내하여 학부모 불편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주소

    • 공지사항 : http://www.goesn.kr/ → 알림마당 → 공지사항
    • 유아교육자료실 : http://www.goesn.kr/ → 사이버장학 → 유아교육 → 자료실
    • 유아교육업무관련서식 : http://www.goesn.kr/ → 사이버장학 → 유아교육 → 업무관련서식
  • 학교별 유아학비 업무담당자의 고충과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도록연 1회 이상 유치원 유아학비 업무 담당자 교육을 실시하여 유아학비 업무 담당자의 업무능력 향상과 원활한 유아학비 지원으로 학부모의 만족도를 제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유치원 행정업무 지원 서비스

  • 유치원 관련 업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가장 최신의 관련 지침과 양식을 수시로 성남교육지원청 공지사항과 유아교육방에 업데이트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주소

    • 공지사항 : http://www.goesn.kr/ → 알림마당 → 공지사항
    • 유아교육자료실 : http://www.goesn.kr/ → 사이버장학 → 유아교육 → 자료실
    • 유아교육업무관련서식 : http://www.goesn.kr/ → 사이버장학 → 유아교육 → 업무관련서식
  • 사립유치원장 및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연 1회 이상 유치원 운영 실무연수를 실시하여 사립유치원의 업무 처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사립유치원 회계의 투명성을 확보하여 학부모가 믿고 자녀를 맏길 수 있는 사립유치원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사립유치원 행정지도 주요 지적사항 및 업무처리 방법 등을 정리하여 매년 상반기에 사립유치원 전자문서시스템을 통해 전파함으로써 사립유치원에서 유치원 운영에 적정을 기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홈페이지 관리

  •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ㆍ 불만족을 느끼셨을 경우 전화ㆍ우편ㆍFAXㆍE-Mail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검토하여 그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의 장애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월1회 이상 전문업체로부터 예방 점검을 받겠습니다.

초등학교 통학구역 안내

  • 통학구역 관리에 적정을 다하겠습니다.
    • 초등학교 통학구역은 취학아동수와 통학거리를 감안하여 학교를 중심으로 가급적 반경 1.5㎞ 이내에서 학생들의 통학이 가능하도록 통학구역 설정 업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충분한 행정예고를 실시하겠습니다.
    • 신설학교의 통학구역 설정 및 통학구역 조정 시, 20일 이상 행정예고를 반드시 실시하고, 접수된 의견을 충분히 검토하여 당초계획에 반영여부를 결정하고, 처리결과를 통지(공포)토록 하겠습니다.
  •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 통학구역 조정에 대한 민원 접수 시, 반드시 현지조사를 실시하여 고객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고객이 최대한 만족할 수 있도록 처리하겠습니다.
  • 신속ㆍ정확ㆍ친철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통학구역 설정 및 조정에 관한 사항을 적극 홍보하고, 고객의 문의 사항에 대하여는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 통학구역 설정(조정) 홍보 : http://www.goesn.kr ⇒ "공지사항"

학생수용시설 확충

  • 과대ㆍ과밀학급 해소에 노력하겠습니다.
    • 성남시 관내 주택사업 계획ㆍ변경 및 인구이동 사항을 면밀히 검토하여 적절한 학생수용계획 수립ㆍ추진으로 과대ㆍ과밀학급이 해소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며, 학생들의 통학불편이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업무추진 하겠습니다.
  • 적정한 학교신설업무를 추진하겠습니다.
    • 대규모 공동주택 사업지 내에는 학생들의 통학여건을 고려하여 적정규모의 학교 신설 및 적정 학급수가 유지될 수 있도록 계획을 수립ㆍ추진할 것이며, 입주와 동시에 정상 개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생과 학부모가 만족하는 중입배정 업무 철저

  • 중입배정에 대한 만족도 증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중입배정에 대한 민원인의 궁금증 해소를 위하여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매년2회(6월, 10월) 중입배정 설명회를 실시하겠습니다.
    • 교육지원청홈페이지 중입배정안내란을 이용하여 중입배정업무 지침 및 관련 자료를 탑재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의 궁금증 해소에 노력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상담 창구

서비스명 접수부서 전화번호 팩스
기록관서비스 경영지원과 경영지원계 031-780-2526 031-781-2197
민원ㆍ친절ㆍ공보서비스 경영지원과 경영지원계 031-780-2526 031-781-2197
지방공무원 인사ㆍ복무ㆍ상훈에 관한사항 경영지원과 경영지원계 031-780-2512 031-781-2197
유치원학비지원서비스 경영지원과 성과협력계 031-780-2533 031-781-2197

5. 학교현장지원과 서비스 이행표준

입찰ㆍ계약업무의 대민 서비스 강화

  • 계약관련 각종 법령을 준수하여 입찰ㆍ계약에 있어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신속하게 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관련 민원인 방문 시 적극적이고 친절한 자세로 업무를 처리하여 민원인의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계약당사자와는 상호 대등한 입장에서 계약을 체결하고 공정한 계약 이행과 부정부패 방지를 위해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겠습니다.
  • 입찰과 관련된 모든 절차(참가등록 및 투찰, 개찰 등)와 계약 및 청구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하여 신속하고 투명한 업무처리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관련 방문 민원처리는 1회에 처리될 수 있도록 하여 민원인의 시간 및 경비부담이 최소화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하시는 경우 전화벨이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아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고 친절하게 응답하겠으며,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민원인이 원할 경우 즉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입찰ㆍ계약관련 각종 정보와 각종 계약서식을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www.goesn.kr)에 탑재하여 신속한 정보제공과 민원인의 편의를 도모하도록 하겠습니다.

입찰 및 계약참가업체에 대한 협조사항

  • 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하는 입찰 및 계약행정서비스에 대하여 불편한 사항이나,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언제든지 전화, 인터넷, 서면 등의 방법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잘못된 서비스에 대하여 즉시 시정 조치하고, 잘못된 제도와 관행에 대하여는 개선하겠습니다.
  • 의견을 주실 때에는 회신이 가능하도록 반드시 실명으로 하여 주시고 연락처를 기재(말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계약행정의 투명성 제고

  • 전자계약체결율 제고에 힘쓰겠습니다.
    • 매반기별로 교육청 및 관내 초ㆍ중학교의 전자계약 체결실적을 점검하여 실적이 부진한 기관은 전자계약체결을 독려하고, 이와 더불어 계약업체 또한 조달청 등록을 유도하여 전자계약체결율 제고에 힘쓰겠습니다.

교육재정 확보 및 운영 서비스

  •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예산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유관기관 담당자들과 다각적이고 긴밀한 업무협력하에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외부 교육경비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확보된 예산이 교육수요자 만족도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예산운영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저소득층자녀 및 교직원복지 지원

  • 저소득층자녀 지원 및 교직원 복지 업무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겠습니다.
    • 저소득층자녀 정보화지원 및 맞춤형복지제도, 교직원보육료지원 등 복지업무 관련 자료를 우리 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탑재하고, 적극 홍보하여 대상 고객이 혜택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6. 시설과 서비스 이행표준

학교시설 공사업무

  • 학교시설공사의 설계단계에서 학교관계자와 적정 공사시기를 협의하며 가급적 수업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는 기간을 활용하여 공사를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공 중에는 공사내용 표지판 및 준공표지판을 설치하여 공사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자의 책임의식을 높여 부실공사를 방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학교에 대한 서비스

  • 현장조사 및 설계용역의 공사 진행 단계마다 1회 이상의 협의회를 실시하여 수요자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요구사항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공사 준공 일주일 이내에 사용자에 의한 만족도 평가를 실시하고 향후 학교시설사업 시행 시 그 결과를 반영하여 수요자 중심의 시설공사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공사서류 우편 접수제 실시

  • 착공서류, 기성서류, 준공서류(계약 기간 내 도착분에 한하여)에 대하여 공사서류 우편접수제를 실시하고 업무처리를 간소화하여 행정서비스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 우편접수제 문의 :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시설과 ☎ 780-25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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